(Flutter) 필수 위젯 - 반응형 화면 처리 LayoutBuilder

Flutter에서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따라 각 화면 사이즈에 맞게 레이아웃을 유동적으로 처리 할 수 있도록 LayoutBuilder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내용은 LayoutBuilder 위젯을 사용하여 화면 사이즈에 따라 반응형으로 레이아웃이 바뀌도록 처리 할 수 있는 간단한 샘플 App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더보기

(ASP.NET Core) 속도 제한 설정(Rate limiting middleware)

오랜만에 ASP.NET Core 관련 내용 입니다. 이번 내용은 .NET 7 에서 새로 도입된 속도 제한(Rate Limiter) 처리 기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 입니다. .NET 7에 새로 도입된 속도 제한 처리는 속도 제한 처리 방법 중 여러가지 알고리즘 방식을 선택해서 설정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속도 제한 처리가 무엇인지 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C#) Method Intercept(AOP)

Method Intercept는 Method 호출을 차단하고 추가적인 작업 처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입니다. 이러한 처리는 보통 공통으로 사용되는 작업에 대해 Method 호출을 차단하고 공통 작업 수행을 처리할때 많이 사용 됩니다. 가령 공통으로 메서드 호출시 로그 기록을 처리하거나 예외 발생 처리를 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C#) CodeDOM 으로 동적 코드 자동생성

.NET Framework 에서 지원되는 CodeCompileUnit 클래스는 동적으로 코드생성을 가능하게 지원합니다. .NET Core 이상에서는 Roslyn 기술을 사용해서 동적 코드 생성 처리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CodeCompileUnit 클래스와 CodeDomProvider 클래스 사용으로 동적 코드 생성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