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로 게임 만들어보기 02 - 애니매이션 처리 (with flame)
지난 글 - 플러터로 게임 만들어보기 01에 이서서
이번에는 배경 이미지의 움직임 효과와 드래그 액션에 따른 각 상태에 맞는 플레이어 컴포넌트 애니매이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lutter) 플러터로 게임 만들어보기 01 (with flame)
이번 포스팅은 Flutter로 간단한 게임 개발 목표로 시리즈 형태로 작성해볼까 합니다.
Flutter에서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 패키지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 flame 패키지를 이용해서
동적인 2D 게임 개발을 목표로 잡고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C#) 미세한 분기(if, else if)리펙토링
코드 리펙토링은 유지보수 하는데에 있어 중요한 작업입니다.
이번 글 에서는 리펙토링 기법중 가장 빈번하게 만나고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분기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Flutter) BLoC 패턴 #2
지난글에서 BLoC 패턴에 대해 알아보았고 직접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BLoC 패턴 #1
이번글에서는 좀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 주고 일일히 BLoC동작을 구현할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제공해 주는 BLoC 패키지인 flutter_bloc 패키지 사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lutter) BLoC 패턴 #1
Flutter 개발에 있어서 상태관리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고 상태관리에 도움되는 패키지는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Provider, GetX, BloC 패키지들이 존재하는데
이 패키지들은 모두 비즈니스 로직분리를
목표로 BLoC패턴 기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BLoC패턴이 무엇이고,
왜 사용되는지 그리고 BLoC패턴을 구현하기 위해선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WPF) Async network image
WPF 기본 Image컨트롤은 네트워크상 이미지 표시를 지원합니다.
<Image Source="url"/>
그런데 용량이 큰 고해상도 이미지인 경우 렌더링 과정이 동기 처리되기 때문에 UI가 멈추는 상황이 발생 합니다.
또한 로컬 파일 캐시 처리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 종료 후 해당 화면이 표시 될때는 다시 위와 같은 똑같은 상황이 발생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미지를 비동기로 다운받아서 표시 되도록 커스텀 컨트롤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한번 받은 이미지는 더 이상 변경될 가능성이 없다면 로컬 파일로 저장해두었다가 로컬 파일 이미지를 load하도록 처리 되도록 하면 성능...
(WPF) ICustomTypeDescriptor를 사용한 동적 바인딩
WPF에서 데이터 바인딩을 통해 개체를 참조하는 방식을 크게 세 가지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 글에서 알아볼 System.ComponentModel.CustomTypeDescriptor 와 System.ComponentModel.INotifyPropertyChanged 를 구현하여
리플렉션을 이용해 속성 특성을 검색하고 변경 알림을 사용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System.ComponentModel.INotifyPropertyChanged 구현으로 특정 속성의 변경 알림만 구현해 주면 데이터 바인딩 엔진 자체에서 리플렉션을 사용하고
필요한 속성을 참조합니다.
이 경우 자체적으로 Light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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